
우주의 제1 법칙 가운데 하나는 에너지가 영원히 변화한다는 것이다. 에너지는 한 형태에서 다른 형태로 변화하고 다시 그 형태에서 빠져나오기를 영원히 반복한다.
우리는 감정의 바다 한가운데에서 살며 자신의 주파수에 맞춰 생각한다. 생각은 에너지다.
지금까지 존재했거나 앞으로 존재할 모든 지식과 힘은 언제 어디에나 있다. 우리는 앞으로 필요할 모든 지식과 힘을 이미 가졌다. 우리는 에너지를 얻는 게 아니라 풀어낸다. 우리는 욕망에 에너지를 풀어놓는다. 즉 욕망이 생겨야 이를 충족할 에너지가 생긴다.
무엇을 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더 완벽해지고 싶은 욕망이 있을 뿐이다. 그 이유를 이해해야만 한다.
우리는 일을 하려고 생겨난 것이 아니라 우리를 위해 일이 생겨났다. 우리는 일에서 만족을 얻는다. 당신은 만족을 얻기 위해 출근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변화에 저항하는 것이 아니라 타의에 의해 변화하는 것에 저항한다. 내가 변하기로 했다면 나는 변할 것이다.
사람들이 더 잘하고, 더 크게 변화하고, 더 생산적이길 바라는가? 그렇게 하려면 무엇이 사람들을 움직이는지 이해하고, 사람들의 마음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이해해야 한다.
왜냐하면 마음은 움직임이기 때문이다. 몸은 그 움직임이 겉으로 드러나는 것이다.
사람들을 이끌어가려면 그들에게 바라는 행동을 직접 해야 한다. 먼저 행동하지 않는다면 사람들에게 어떤 일을 하라고 말해봐야 아무 소용없다.
당신의 DNA에 새겨진 패러다임을 이해하라.
뭔가를 바꾸고 싶다면 '반복'해야 한다.
오늘날 사람들을 지배하고 있는 수많은 생각은 터무니없이 황당하다. 그 생각들은 아마도 300~400년 전에 살았던 누군가에게서 비롯되어 이후 DNA를 통해 전달되고 지금의 우리가 가진 DNA 일부가 됐으리라.
패러다임이 바로 인간의 프로그램이다. 나라는 생체 컴퓨터 안에 설치된 프로그램인 것이다. 지금 우리의 인생을 제어하는 프로그램을 코딩한 사람들은 마음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고 그저 자신이 받았던 그대로 전달하고자 했다. 이들은 '반복'을 통해 이 프로그램을 우리의 DNA에 설치했다. 어떻게 숟가락을 사용하는지, 어떻게 걷는지, 어떻게 뛰는지 등 그 방법은 반복이었다. 끈기 있고 지속적이며 일정한 간격을 둔 반복 말이다.
반복은 깨우침을 낳는다.
그 깨우침은 당신의 인생을 바꿀 것이다.

만일 욕망이 있다면
이룰 수 있는 능력도 있는 것이다.
능력은 욕망과 함께 온다.
_ 나폴레온 힐
우리가 원하는 것은 우리가 움직이는 주파수보다 훨씬 더 높은 주파수에 있다. 결정을 내리고 그 결정에 충실할 때 우리는 원하는 것이 있는 주파수로 마음을 돌리게 된다. 그리고 그 주파수에 머무르며 내린 결정은 우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된다. 이 주파수를 유지해야 한다. 주파수는 행동뿐 아니라 우리가 끌어당기는 대상을 통제하기 때문이다.
마음속에 그림을 품고 감정적으로 계속 이입할 때 그 방법은 저절로 모습을 드러낸다.

새로운 패러다임은 하나의 생각이고, 하나의 씨앗이 뿌리를 내리는 데는 잉태의 시간이 필요하다.
영혼의 씨앗, 즉 생각이 뿌리내리기까지 얼마간의 잉태 기간이 필요한지 우리는 알지 못한다(실은 그 누구도 생각의 잉태 기간을 알지 못한다).
우리는 그럭저럭 살아갈 정도로만 돈을 벌기 위해 이 세상에 온 것이 아니다.
"만일 욕망이 있다면 이룰 수 있는 능력도 있는 것이다. 욕망이 없다면 능력이 없는 것이다. 능력은 욕망과 함께 온다."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생각할지
더 이상 걱정하지 마라.
_빌 고브
자신감은 지식에서 나온다. 사람들이 자신감이 없다고 말할 때 이는 완벽한 진실은 아니다. 아마도 사람들은 옷을 차려 입고, 신발 끈을 매고, 차를 모는 것은 자신 있어 할 것이다.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확신하기도 한다. 그런데 정말로 하고 싶은 뭔가에 대한 자신감이 없다면 그건 어떻게 하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어떻게 하는지 더 많이 알수록 더 큰 자신감이 생긴다.
다른 사람들이 얼마나 아무 생각 없는지 안다면 그들 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더 이상 걱정하지 않을 거예요.
사람들은 몸매는 바꾸고 싶어하지만 그 몸을 지배하는 것들은 바꾸고 싶어하지 않는다. 몸은 마음의 도구로서 마음의 작용을 반영한다.
위대한 진보는 모두 철저하게 비논리적이다. 정말로 잠재력을 발휘하며 살고 싶다면,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해주려고 사는 게 아니라면 스스로 겁먹을 수준의 목표를 정하자.
믿음은 인생의 모든 것을 형성한다.
우리의 신념 체계는 어떤 것에 대한 우리의 평가가 바 탕이 돼요. 그래서 어떤 상황을 재평가했을 때 그 상황에 대한 우리의 믿음이 흔히 바뀌곤 하죠.
우리의 몸은 1초에 약 4,000만 개의 세포를 만들어내는 속도로 변화한다.
모든 주파수는 한 단계 위의 주파수와 한 단계 아래의 주파수에 맞물려 있기에 만물은 연결되어 있다. 보이지 않는 세계와 보이는 세계는 연결되어 있다.
잠재의식은 모든 일이 벌어지는 곳이며 우리가 행동하게 만드는 원인이다.
의식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대부분 사람은 생각하지 않는다. 잠시 주변의 사람들을 지켜만 보더라도 이들이 아무 생각 없음을 알 수 있다.
우리는 '반응’ reaction할 것인지, ‘대응' response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반응이 아닌 대응을 하려면 자신이 반응하고 있음을 깨달아야 한다. 우리는 평소에 너무도 빨리 반응한다.
생각은 세상에 존재하는 가장 강력한 에너지다.
결과를 '향해서'가 아니라 결과에서 '출발해야 한다.
기도는 우리가 영적으로 원하는 것에 정신적으로 도달한 상태로, 거기에 흠뻑 빠져야 한다. 그런 다음 그 상태가 우리 전체로 퍼져나가도록 둔다. 그때부터 목표가 형체를 갖추기 시작한다.
에너지는 나에게로 흘러와 나를 통과한다.
감사하는 느낌은 멋진 진동이다. 그 진동을 통해 우리는 우리의 근원과 연결 될 것이다.
우리는 우리와 공명하는 것만 끌어올 수 있다. 완전히 귀납적인 공명이다. 이는 전기를 다루는 것과 같다. 우리의 몸이 전자 기계이며 매우 빠른 속도로 진동하는 분자집단이라고 생각하자.
이 연습을 할 때 놀랍도록 멋진 진동수와 만날 것이다.
감사일기는 매우 유용하다. 내 생각에 아침은 감사하는 태도를 갖추기에 가장 좋은 때다. 감사하다고 생각되는 일 10가지를 쓰고, 우리를 성가시게 하는 사람에게 사랑을 보내고, 하루 동안 인도받기를 구하는 습관을 세우자.
사물을 보는 방식을 전환하라.
“시간은 관리할 수 있는 게 아니거든요. 전 단지 활동을 관리하는 겁니다." 그는 주머니에서 카드 하나를 꺼내더니 말했다.
"저는 밤에 다음 날 해야 할 일을 적어놓아요. 그리고 다음 날 아침에 깨서 그 일을 하죠, 모두 결정되어 있으니까요.
모든 일에는 더 나은 방식이 있다. 따라서 그 방식을 찾으려 한다면 얼마든지 발견할 수 있다.
중요한 건 우리가 하는 일을 기존의 방식보다 더 훌륭히 해내는 법을 알아내는 것이다. 더 빠르게, 더 적은 비용과 더 적은 노력으로.
불평불만이 많은 사람과는 어울리고 싶지 않다.
생각이 사람들로부터 우리 마음으로 흘러 들어올 때 우리는 그 생각을 받아들이거나 거부할 수 있다. 또한 우리 스스로 만들어낸 생각들에 대해서도 똑같이 할 수 있다.
원대한 목표를 품지 않은 사람들과 어울리지 마세요. 뉴스나 고생담을 떠들어대려는 사람과는 어울리지 마세요.
'도서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습관의 힘 (0) | 2023.06.27 |
---|---|
밀리언달러 티켓 (4) | 2023.06.13 |
네빌 고다드 5일간의 강의 (2) | 2023.05.14 |
돈과 인생의 비밀 (9) | 2023.05.07 |
[리뷰] 호오포노포노 (2) | 2023.05.05 |